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잭다니엘스(Jack Daniel's) 위스키 정보

반응형

 잭다니엘스(Jack Daniel's) 위스키란?

잭다니엘스은 아메리칸 위스키로 테네시 위스키에 속하는 브랜드 중 하나이다. 전 세계적으로 수출되어 판매량이 매우 높은 블렌디드 위스키로 국내에서도 판매량 3위를 랭크될 정도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잭다니엘스은 아메리칸 오크로 만들어진 오크통 안쪽을 불태워서 그을리게 하여 숙성하는 것으로 유명하고 강렬한 바닐라와 캘러멜의 향을 가득 풍기는 특성으로 알려져 있다. 

일반적으로 숙성연도가 스카치보다 짧기 때문에 목넘김이 비교적 거친 느낌을 가진다. 국내에서는 '잭콕'이라는 칵테일로 주로 소비가 되며 해외에서는 콜라등과 같은 탄산음료랑 함께 마시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잭다니엘

 제품 라인업

1. 잭다니엘스 올드 넘버 세븐 (Old No.7)

잭다니엘스 위스키 제품 중 가장 스탠다드 한 제품으로 가장 판매되는 위스키이다. 불에 그을린 오크통으로 숙성하기 때누에 바닐라와 캐러멜의 향이 유명하고 메이플 나무를 이용하여 생산하기 때문에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올드 넘버 세븐 제품은 가성비로도 뛰어나 한국에서도 많이 찾고 있는 제품 중 하나이다.

용량 700ml
도수 40%
가격 4만원 ~ 5만원

2. 잭다니엘스 젠틀맨 잭 (Getleman Jack)

잭다니엘스 젠틀맨 잭은 테네시 위스키만의 특징인 차콜 멜로잉 (숯으로 하는 여과) 작업을 두 번 거쳐서 생산한다. 바닐라, 캐러멜 그리고 아몬드와 같은 고소한 견과류의 향까지 품은 제품으로 독특한 부드러움으로 향기도 색상도 모두 젠틀맨스럽다는 평가를 받는 제품이다.

용량 700ml
도수 40%
가격 5만원 ~ 6만원

3. 잭다니엘 싱글베럴 (Single Barrel)

싱글베럴은 올드넘버세븐 보다 좀 더 진하고 고급스러운 맛을 보여주는 제품으로 메이플의 달콤한 향과 바닐라의 향, 스모키 함이 한층 더 깊은 맛을 보여준다. '잭콕'으로 칵테일로 재조 하여 마시는 것도 좋지만 이 제품은 스트레이트나 온 더락으로 즐기기에 아주 좋은 위스키이다.

싱글베럴은 시리즈가 존재하는데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 싱글베럴 셀럭트 (single barrel select) : 94 프루프로 병입 되며 달콤한 과일향이 특징
  • 싱글베럴 100 프루프 (single barrel 100 proof) : 100 프루프로 병입 되며 강렬한 부드러움이 특징
  • 싱글베럴 BS (single barrel barrel stength) : 마스터 디스틸러가 선정한 배럴의 원액을 담은 캐스크스트랭스 위스키
용량 700ml
도수 45%
가격 6만원 ~ 8만원

4. 잭다니엘스 라이 (Rye)

라이 제품은 호밀 비율을 70% 이상 차지하는 블렌디드 위스키로 자체 동굴 샘 증공의 천연 샘물 및 오랜 숯불 구이 과정으로 제작된 위스키이다. 증류주 마스터인 제프 아넷(Jeff Arnett)과 잭다니엘 증류소 위스키 제작자들이 매끄럽고 복잡하면서 독특한 호밀을 만들어내어 라이 위스키의 맛과 향을 잘 살려낸 제품이다. 호밀 특유의 거침을 좋아하는 마니아층으로부터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는 위스키이나 국내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단점이 있다.

용량 700ml
도수 45%
가격 12만원 ~ 16만원

 

반응형